football프리미어리그

프리미어리그중계 – 주요 주말 축구 경기 대화 주제

Spread the love

프리미어리그중계1 – 맨시티 vs 첼시

맨시티 vs 첼시
맨시티 vs 첼시

로드리와 갤러거 사이의 전쟁은 누가 이길 것인가?

맨체스터 시티와 첼시 사이의 4-4 무승부는 상당히 오래된 것처럼 느껴진다. 맨시티는 상당히 안정된 반면, 시즌 중반에는 전술적으로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였던 첼시는 점차 무너지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첼시와 맨시티는 토요일에 또 다른 흥미로운 경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첼시는 확장적이고 강한 압박을 받을 때 살아난다. 엘리트 클럽들이 만들어낸 추가적인 공간과 빠른 템포는 모리시오 포체티노의 고속 축구를 가동시킨다. 이번 시즌 첼시는 “빅 시큿” 상대 6경기에서 27골을 넣었는데, 이는 포체티노의 팀이 기꺼이 투입되는 광적인 에너지를 반영한다. 이 관점에서 로드리와 코너 갤러거 간의 헤드 투 헤드가 결정적일 수 있다.

로드리,  갤러거

로드리VS갤러거

미드필더

맨시티 vs 첼시

프리미어리그중계2 – 애스턴 빌라 vs 풀럼

애스턴 빌라 vs 풀럼
애스턴 빌라 vs 풀럼

애스턴 빌라는 부상 위기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

애스턴 빌라의 부상 문제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파우 토레스와 제이콥 램지가 복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디에고 카를로스와 부바카르 카마라가 다시 부상을 입었다. 이로써 빌라는 토레스와 클레멘트 렌글레의 센터백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둘은 이전에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의 알크마르를 상대로 단 한 번의 경기에서만 함께 출전한 적이 있다. 카마라의 결막도 큰 손실인데, 특히 빌라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을 때다. 그들은 지난 6경기 중 3경기를 졌는데, 그 전 21경기 동안과 같은 수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의 패배로 그들의 5위 자리가 의문스러워졌다. 그들은 시즌을 바로잡기 위해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승리를 절실히 원한다. 빌라에게 더 좋은 소식은 풀럼이 지난 두 경기에서 홈에서 46번의 슛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램지와 알렉스 모레노가 그들의 부상으로 인한 결석 이후에 다시 좌측을 재결합한다면 빌라는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프리미어리그중계3 – 뉴캐슬 vs 본머스

뉴캐슬 vs 본머스
뉴캐슬 vs 본머스

솔랭키가 두브라프카를 상대로 득점 감각을 되찾을 수 있을까?

두브라프카 닉 포프

번머스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5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도미닉 솔랭키는 그 기간 동안 단 한 골만을 넣었다. 안도니 이라올라의 팀이 12월의 모습을 다시 찾으려면 솔랭키가 최고의 상태로 돌아가야 한다는 말은 필요 없을 것이다. 뉴캐슬 유나이티드로의 여행이 바로 솔랭키와 번머스가 필요한 것일지도 모른다. 뉴캐슬은 프리미어 리그 홈경기에서 지난 세 경기 동안 10골을 먹었는데, 이는 이전 16경기 동안의 수와 같다. 더욱 더 문제인 것은 마지막 10경기 동안 뉴캐슬이 27.6의 예상 골을 내주었다는 것이다. 이는 거의 경기당 세 골에 가까운 수치다. 그들의 헐값 방어를 골키퍼에게 돌리는 것은 무리일 것이다. 그의 팀 동료들이 그의 골대에 대한 많은 고품질 슛을 내주었기 때문이다. 닉 포프를 대체한 마틴 두브라브카는 시즌 내내 프리미어 리그에서 골을 43분마다 먹었다. 한편 포프는 131분마다 한 골을 먹었다. 그의 기본 실수로 인해 골이 너무 많이 들어간 것은 불공정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브라프카가 들어섰을 때 골을 더 많이 먹었다. 4-4 무승부를 거친 루튼 타운과의 경기는 최악의 경기였다. 훨씬 큰 차이는 그들의 시작 위치에 있다. 현재 골대 밖에서 수비적인 행동을 평균 2.01회 하고 있으며, 골에서 평균 행동 거리는 19.8야드이다. 두브라프카는 90분당 평균 0.90의 수비적인 행동과 11.9야드의 평균 행동 거리를 기록하고 있다. 이라올라의 반격 축구는 공을 되찾은 후 빠르게 뒤로 돌아가 공격하기를 목표로 한다. 그러므로 두브라프카의 낮은 출발 위치는 솔랭키에게 득점 능력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뉴캐슬

프리미어리그중계4 – 셰필드 vs 브라이턴

셰필드 vs 브라이턴
셰필드 vs 브라이턴

블레이드는 수비벽을 구축함으로써 힘을 유지할 수 있을까?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생존 가능성은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프리미어 리그 순위표 하단은 항상 생각보다 더 밀집되어 있다. 17위와의 7점 차이는 14일 동안 거의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줄어들 수 있다. 크리스 와일더의 팀이 루튼을 3-1로 이긴 후 첫 연승을 거둔다면, 브램올 레인의 분위기는 급격히 변할 것이다. 브라이턴 앤 호브 앨비언의 방문은 정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의 팀은 프리미어 리그에서 6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했으며(2경기 무승부, 4경기 패배), 보통 저 블록을 맞은 경우와 볼 점유율을 지배할 때 고생을 한다. 데 제르비는 상대의 고속 공격을 이용하고, 공격을 하지 않는 상대방에게 특히 어려움을 겪는다. 이것이 브라이턴이 최소 65%의 점유율을 가진 10경기 중 2경기만 이긴 이유다. 그러므로 와일더의 고집스러운 수비 벽은 브라이턴을 제압하고 그들의 시즌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완벽한 전략일 수 있다.

프리미어리그중계5 – 브렌트포드 vs 리버풀

브렌트포드 vs 리버풀
브렌트포드 vs 리버풀

토니와 모페이가 리버풀의 센터백들을 교란시킬 수 있을까?

이른 시간에 시작된 경기의 전술적 패턴은 브렌트포드의 3-1 맨시티 패배를 따를 것이다. 토마스 프랭크의 고집스러운 3-5-2 포메이션이 하프타임까지 1-0 리드를 유지했다. 프리미어 리그 100경기를 치르는 브렌트포드는 다시 한 번 낮은 자세로 경기를 펼치고, 이반 토니와 닐 모페이를 향한 롱볼 공격을 통해 공격할 것이다.

토니와 모페이, 반 데이크와 코나테를 교란할 수 있을까?

브렌트포드는 프리미어 리그 100경기를 치르는 동안 다시 한 번 낮은 자세로 경기를 치를 것이다. 그들은 리버풀의 윙어들에게 더블 팀을 구성하여, 유르겐 클롭이 선호하는 공격 영역을 차단할 가능성이 있다. 그들의 긴 공격은 토니와 모페이를 향한 공격을 통해 피치를 늘이고, 이는 리버풀의 수비와 미드필드 사이에 큰 간격을 만들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전에 발생한 경우, 리버풀의 강력한 No 6의 부재가 드러났다. 결과적으로 바이탈리 얀엘트와 마테우스 예른센은 토니 주변에 떨어진 공을 잡아들이며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반 데이크와 코나테가 토니와 모페이를 통제할 수 있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달려 있다. 그들이 각자의 전투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브렌트포드가 깜짝 놀랄 수 있다.

프리미어리그중계6 – 아스널 vs 번리

아스널 vs 번리
아스널 vs 번리

아스널이 다시 라이스 세트피스로 빠른 스타트를 할 수 있을까?

아스널의 겨울 휴식 이후 4연승의 결정적인 특징 중 하나는 조기 세트피스 골을 넣는 것이다. 디클런 라이스는 코너킥으로 이동하여, 크리스탈 팰리스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각각 11분과 31분에 첫 골을 도왔다. 이후 아스널은 자신들의 축구를 편안하게 펼치고 편안하게 이겼다. 사실, 최근 경기에서 처음 세 골은 모두 세트피스에서 넣었다. 이로써 아스널은 세트피스 골에 대한 프리미어 리그 순위에서 16골로 선두를 달렸다. 이는 세트피스 xG에 있어서는 최고의 수치다. 따라서 라이스의 공을 통해 무승부를 깨고 간단한 원정 승리를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어리그중계7 – 루턴 타운 vs 맨유

루턴타운 vs 맨유
루턴타운 vs 맨유

루턴이 좋은 컨디션의 맨유에게 깜짝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에릭 텐 헤이그는 프리미어 리그에 오르는 팀을 상대로 9경기 모두 이겼다. 이는 대회 역사상 가장 높은 100% 승률이다. 맨유는 4연승을 거두었고, 루턴은 지난 주 맨유의 가장 낮은 스펙트럼인 셰필드 유나이티드에게 3-1로 패했다. 현재의 폼 가이드는 한 방향을 가리킨다. 그러나 프리미어 리그 축구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키달워스 로드의 관중은 이에 각성할 것이다. 맨유의 빠르고 격렬한 새로운 공격 라인은 깊은 형태로 강제로 들어가게 된 팀에 의해 좌절될 것이며, 로스 바클리는 케이세미로와 코비 메이누에게 위협이 될 것이다. 루턴은 최근 브라이턴과 뉴캐슬에게 8골을 넣었는데, 그 중 3골은 바클리가 참여했다. 큰 클럽들을 놀라게 할 수 있는 바클리를 통해 스프링-로딩된 반격은 이러한 유형의 경기를 선호한다.

 

프리미어리그중계8 – 토트넘 vs 울브햄프턴

토트넘 vs 울브스
토트넘 vs 울브스

쿠냐 없이 울버햄프턴의 반격이 작동할 수 있을까?

마테우스 쿠냐의 부상은 울버햄프턴의 시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리 오니얼의 말에 따르면, 쿠냐는 이 시즌 그의 팀의 37골 중 15골(또는 41%)을 넣었거나 도왔다. 그러나 울버햄프턴이 놓치게 될 것은 그의 직접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오니얼이 순수한 반격을 위해, 그리고 쿠냐의 강력한 드리블이 그 스타일의 중심축이기 때문이다. 그는 프로그레시브 캐리(93회)와 성공적인 드리블(52회)에서 울버햄프턴 차트의 정상에 올랐다. 황희찬은 12월 30일 이후 첫 번째 울버햄프턴 경기에 출전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이제는 페드로 네토가 결과물을 내야하는 압박이 더 커졌다.

 

프리미어리그중계9 – 애버튼 vs 크리스털 팰리스

애버튼 vs 크리스털 팰리스

 

승리 없는 팀이 결정적인 6포인터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에버튼은 지난 7경기 동안 어느 하나도 승리하지 못했으며, 가을과 초기 겨울에 좋은 폼을 유지했던 것은 멀리 사라졌다. 팰리스는 최근 17경기 중 3경기만 이겼고, 그 중 2경기는 번리와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였다. 2월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는 이보다 더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에버튼이 살짝 앞서 있다. 그들의 좋지 않은 형태는 힘든 경기 일정으로 어느 정도 완화되었다. 반면에 팰리스는 지난 3주간 리버풀과 맨시티에게 각각 3골을 내주면서 큰 팀들에게 너무나도 열려있었다. 또한, 그들은 오늘 경기 시작 전날 상위 10위 안에 있는 팀을 상대로 시즌 내에서 아직 승리한 적이 없다.

sportsnews

sportsnews 프로필